Monday - Thursday ☞ 10:00 AM - 07:00PM / LAST ORDER 06:50Friday - Saturday ☞ 10:00 AM - 08:00PM / LAST ORDER 07:50Sunday ☞ 10:00 AM - 07:30PM / LAST ORDER 07:20
영흥도 서북쪽 장경리해수욕장. 1.5km에 걸쳐 펼쳐진 백사장은 자갈이 섞인 모래 해변으로 해수욕을 즐기기 적당해요.
해수욕장 주변에는 숙소와 식당, 카페, 편의점 등 부대시설이 많아 가족 단위 여행객을 비롯해 소규모 단체들도 많이 찾는답니다.
해변 뒤로는 오래된 소나무들이 우거져 있으며 야영장이 마련되어 있구요. 해변에 인접한 야영장은 샤워실, 음수대, 화장실이 잘 갖춰져 있어요. 피서철에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도 운영해요.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갯벌체험도 흥미를 끌죠. 해변 끝에 갯벌 체험장이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조개와 고둥을 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선재도 목섬
하루에 두 번 열리는 기적 목섬 CNN이 인정한 아름다운 바닷길이 있는 선재도 목섬
선재대교를 건너다 보면 만두 같은 작은 섬이 좌측에 보이는데, 선재도 초입의 위치한 목섬은 손때 묻지 않은 무인도입니다. 목섬 간조시에 모세현상이 일어나는 섬으로, 주위에는 온통 갯벌이나 목섬으로 들어가는 길은 모랫길입니다. 허락된 시간에만 볼 수 있는 장관으로 CNN이 선정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죠.
수협 수산물 직판장
오늘 영흥도에 왔는데, 싱싱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수산물직판장으로 고고^^
영흥대교 지나서 왼쪽에 위치해 있고, 항상 신선한 해산물을 취급합니다.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 109-12 주차 : 가능
영흥도 하늘고래 전망대
영흥도 하늘고래 전망대 고래 모습을 한 구조물이 있는 전망대로 낮에도 멋있지만 야경명소로 가족, 연인들이 많이들 찾는 장소입니다.
대부도 종이박물관
한국 최초의 종이 조형미술관으로 각종 다양한 예술 작품들로 꾸며져있는 미술관입니다.
어린이 미술관, 전통놀이체험관, 한옥 체험장, 공예품 만들기 체험들을 할 수 있어서 가족, 연인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도 유리섬박물관
실내외 유리공예 작품들로 화려하게 꾸며진 박물관으로 눈으로 보기만 할 뿐만 아니라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직접만드는 시연공연, 블로잉체험, 램프워킹체험, 샌딩체험, 글라스페인팅 등 다양한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 박물관입니다.
안산대부광산 퇴적암층
서울근교에서 유일한 중생대 지질층과 화산암체를 볼 수 있는 곳.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7천만년전 전후에 화산 폭발 후 생긴 화산 쇄설물인 응회암질 사암 및 이암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인간의 힘(채석장/광산)과 자연의 조화로 현재의 모습이 갖추어졌지만, 그 과정으로 공룡시대 지질층이 남아 있어 초식 공룡의 발자국과 식물화석 등 총 23개가 발견되었습니다.
소사나무 군락지
영흥도 소사나무 숲은 국내 유일의 소사나무 군락지라고 합니다.
소사나무(Carpinus coreana)는 서어나무(Carpinus laxiflora Blume)의 일종이지만 생김새가 조금 다른데,
서어나무는 10~15m 높이로 자라지만, 소사나무는 10m를 넘지 않습니다. 서어나무보다 수피가 까칠까칠하고 잎 크기가 작으며, 울퉁불퉁하고 휘고 뒤틀리기 때문에 분재로 많이 습니다.
뭍에선 흔한 나무가 아니지만 서해안 도서지방에선 자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십리포 해수욕장 & 산책로
십리포해변은 인천에서 서남방으로 32Km떨어진 영흥도의 북쪽에 위치한 해변으로써 이 곳 해변은 총길이가 1Km폭 30m의 왕모래와 작은자갈로 이루어진 특이한 지역으로 야간에는 수평선너머로 인천광역시 및 인천 국제공항의 찬란한 조명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처럼 감상 하실 수 있어요.
또한 해변의 후면에는 특이한 모양의 소사나무가 자생하고 있는 우리나라 유일의 150년 된 최대의 군락지로서 97년 인천광역시 보호수로 지정하여 보호되고 있는 곳 입니다.